현재 위치
  1. 게시판
  2. SYNO.TEX " STORY "

SYNO.TEX " STORY "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일상을 위한 시노텍스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코로나19 보다 더 무서운 초미세먼지 알고 계신가요
작성자 시노텍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3-19 14:05: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9

최근 우리사회의 관심과 화제 1위는 단연코 코로나19 입니다.


어디서 감염될지 모르고 한번 걸리면 격리 등 치료과정도 힘들지만 폐의 석화현상, 신장 손상 등 후유증에 대한 이야기 각종 변이 바이러스, 백신 부작용 등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보다 초 미세먼지가 더 무섭다는 것을 알고 있는 분들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먼지는 공기 중 기체 상태의 물질을 제외한 작은 크기(5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물질을 말합니다.


주로 유럽, 미국에서는 에어로졸(Aerosol), 한국 일본에서는분진(Particles)이라고 부릅니다.


먼지는 그 크기에 따라 입자물질을 뜻하는 PM(particulate matter)이라는 단어에 먼지의 크기를 마이크로 미터 단위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면 PM10은 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뜻합니다.


PM10, PM2.5라는 단어를 마스크 등에서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먼지의 크기를 50마이크로미터로 정했지만 PM10 크기의 먼지를 미세먼지라고 하고 PM2.5 크기를 초 미세먼지로 분류하고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인간의 기본적인 장기 방어 기능으로 미세먼지 크기인 PM10 크기 이하의 입자는 잘 걸러내지 못하고 체내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특히, 초 미세먼지 크기인 PM2.5의 경우는 더욱 심각합니다.


초 미세먼지는 호흡을 통해 들어가면 폐포를 통과하여 혈액에 까지 유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혈액속으로 들어가면 혈액에 섞여 온 몸으로 이동하면서 각종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초 미세먼지 입자크기가 작아서 걸러지지 않는 것도 문제이지만 황산염, 질산염, 중금속 등 건강에 유해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내에 들어온 미세먼지는 우선 폐에서 염증을 일으켜 기관지염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며, 특히 혈관에 유입되면 혈전을 형성하거나 동맥경화 등을 발생시키고 급성 심근경색, 심장마비, 뇌졸증과 같은 심뇌혈과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환경부가 2017년에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초미세먼지로 인한 조기사망자 수는 한 해에 1만2924명(2015년 기준)이었습니다.


이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수 약 1600명에 비해 약 8배에 달하며 최근에는 지속적인 공기질 악화로 최근에는 더욱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지구의 환경오염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공기의 질이 계속 나빠지고 있으며 마땅한 해결책이 없다는 것 입니다.


현재로서는 유일한 방어 수단이 마스크 착용입니다.


일반적인 KF94 마스크에 필터로 사용되는 MB필터의 경우 기공 크기가 약 8~15마이크로 사이즈 입니다.


PM으로 환산하면 PM8 ~15의 크기로 초 미세먼지 PM2.5보다 훨씬 큰 크기로 물리적으로는 초 미세먼지를 막아낼 수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첨가제를 넣고 정전기를 집어넣어 초 미세먼지가 달라붙게 하여 초 미세먼지를 잡는 구조이나 시간의 경과, 호흡 등에 따른 수분에 노출되어 정전기가 약해지면 성능이 저하됩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KF94 마스크가 정전기 성능을 유지하며 초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있다고 아무도 보장해 주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시노텍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전기 대신 물리적인 차단 구조를 선택했습니다.


시노텍스 마스크에 사용된 필터의 기공사이즈는 약 2마이크로미터로 PM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PM2에 해당합니다. 초 미세먼지 보다 작은 기공사이즈이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초 미세먼지를 차단하며 이 성능은 필터가 훼손되지 않는 한 지속적으로 유지됩니다.


또한 시노텍스 마스크에 사용된 필터(ePTFE)는 인공혈관에 사용될 정도로 생체 적합성이 높으며, 무첨가의 안전한 필터입니다.


시노텍스 마스크로 코로나19보다 무서운 초미세 먼지로부터 건강을지키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210319_1.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