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레터

SYNO LIFE

필터와 여과기술로 인류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꿈, 그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담아냅니다.


뉴스레터

시노텍스 뉴스레터 소식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 중국에서 넘어온 '폐렴'의 얼마나 위험한지 알려드릴게요💢
작성자 SYNOTEX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2-13 14:25:4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2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필터 헬스케어 브랜드 
🌿Life Science Filter : 인류의 건강함 삶 기여하는 시노텍스입니다!🌿

우리 시노텍스는 추워진 겨울 날씨로 인한 기온차 + 코로나로 인한 면역력 약화 + 독감바이러스항상 3가지를 강조하며 시노텍스 마스크의 착용을 권고하였습니다.
여기에 오늘은 조금 더 심각한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최근 중국 폐렴에 대한 국내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고 합니다. 그 정체는 바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국내에선 이미 3-4년 주기로 유행이 반복했던 감염병이라고 합니다. 

💬오늘 시노텍스 뉴스레터에서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에 대한 정보를 드리면서 대비를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곘습니다!💬
국내 '소아 폐렴 이슈'의 정체는 
바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이 시각 세계] 중국, 소아과 의사 부족으로 고민

현재 중국에서 유행함과 동시에 국내에서도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은 보통 기침 발열 두통 인후통을 동반한 일반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4급 법정 감염병입니다. 

사실 이 질병은 국내 3-4년 주기로 유행이 반복했던 감염병입니다. 3년전 2019년 당시에도 1만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했었으며, 전형적인 겨울철 급성 호흡기 감염이라고 합니다. 

일반 감기처럼 지나갈 수 있다고 하면 이 폐렴은 위험하지 않은걸까요? 해당 질병을 가볍게 넘기면 안되는 이유를 다음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항생제도 소용없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다른 폐렴과 다르게 마이코플라스 세균은 세포벽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세균을 치료를 할때에는 병원에서는 항생제로 세포벽을 허물어서 세균을 죽게끔 만들지만, 이미 세포벽이 없는 마이코플라스 세균은 일반적인 항생제로는 빠른 치료는 어렸습니다. 

실제로 2019년도에는 국내 조사에 따르면, 이미 80% 정도의 내성을 가지고 있어 한가지의 항생제약으로는 빠른 치료가 어렵고, 2차 약제를 사용해야하는데 우리나라는 18세 미만 소아에서는 허가돼 있지 않거나 또는 12세 미만 소아에서는 허가가 되어 있지 않은 약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주 계층은 3세 15세 소아 어린이와 젊은 성인계층입니다.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는 약를 처방을 받기 어려운 계층이 감염의 주 계층이라는 점이 이 폐렴에 대해서 가볍게 넘길 수 없는 이유입니다. 
이 증상이 있다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을 의심해보세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주 계층은 외부활동과 집단활동이 많은 3세 - 15세 유아 어린이층과 21세 부터의 젊은 성인입니다.

그러나, 마이코플라즈마는 잠복기가 길어서 증상이 나타났을 때 어디서 감염되었는지 추정하기가 어렵다는 것 또한 이 폐렴이 가진 위험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독자님이 아이를 가진 부모님이라면, 아이가 심한 기침으로 인한 호흡곤란을 겪거나 입술이 청색으로 변한다면 여지없이 이 폐렴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중증 평가 기준은 호흡수 청색증 산소포화도 아이컨디션등으로 이루져진다고 하며 아이가 식사를 거를 정도의 심각한 컨디션 저하를 보인다면 빠르게 상급병원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흡기 바이러스 최고의 해결책은
'시노텍스 마스크'로 방어 

오늘 뉴스레터를 통해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에 데해서 알아보았는데요.익히 알려져 있는 질병이라고 하더라도 언제나 최고의 해결책은 심각성을 알고 감염 되기 전에 "완벽차단" 입니다.

☃️생활 속 시노텍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한 방역을 통해
올해 더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 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 시노펙스주주그룹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